사람들이 가지는 인생에 대한 목적은 모두 다릅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은 스포츠카를 갖는 것에 가치를 두고 있고 또 어떤 사람은 가족이나 공동체, 사랑, 동정심을 중요시 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쾌락적, 자기 강화적인 가치와 초월적인 가치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대학교 학생들에게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그들에게 그들이 쓴 과제를 나눠진 그룹의 학생들과 공유할 것이며 하나 또는 두개의 그룹이 당신을 선택할 수 있다고 전했고 다음 피드백에서 어느 그룹도 당신을 선택하지 않았다고 말해 그들에게 스트레스 적인 요인을 주었습니다. 연구에 참여한 학생들을 세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에는 그들의 하루 일과를 적어달라고 요청하고 두 번째 그룹에는 만약 당신이 권력과 부를 가지고 있다면 어떤 목적을 가질것인지 적어달라고 했고 두번째 그룹에서 무작위로 몇명을 세 번째 그룹으로 선정하여 만약 당신이 공감, 동정적이며 지적인 사람이라면 지역사회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적으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과제 연구에 뽑히지 않아서 다른 연구에 참여해달라고 했습니다. 맡긴 연구는 쿠키연구이며 쿠키의 맛과 향, 품질에 대하 평가하는 것이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고 하루 일과를 적었던 그룹은 쿠키를 8개 먹었습니다. 그리고 자기강화적인 목적을 적은 그룹은 5개, 그리고 초월적인 가치를 적은 그룹은 2.5개를 먹었습니다.
우리는 자아가 위협을 받았을 때 먹을 것을 제한할 의지력을 잃습니다. 첫번째 그룹은 그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번째 그룹이 초월적인 가치에 대해 생각했을 때 우리의 방어력을 감소시키고 자제력을 높이는 것을 보았습니다.
당신이 목적을 가질 때 중요한 것은 올바른 목적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부와 명예를 얻는다고 해도 초월적인 목적이 없다면 결국 마음속에 허망함과 그로인한 우울증만 남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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