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삶/목적] 인생의 목표와 실행

건강 정보

by jinsarah 2023. 2. 13. 16:45

본문

728x90
300x250

사진: Unsplash 의 Andrea Leopardi

 

어떤 목표가 있나요?

 

우리는 어떤 목표가 있다면 그에 따르는 행동 목표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실행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목표를 설정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성취하기 위해 행동합니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고 한다면 실제로 다이어트를 하기위해서 운동 등으로 더 많이 움직인다던가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먹는 등의 행동을 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결국 목표에 도달하지 못하게 되고 자신감을 잃게 됩니다.

 

 

우리가 목표에 도달하지 못하는 이유는
목표의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지 않았기 때문이다. 

728x90

 

다시 다이어트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당신은 왜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것일까요? 아마 그 사람은 '더 작은 사이즈의 옷을 입고 싶어서요.'라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다시 묻습니다. 왜 그렇게 하고 싶은거죠? '사실은 내가 외롭기때문에 파트너를 찾고 싶기때문입니다.' 그리고 그의 눈에 눈물이 고이기 시작합니다. 이제 이 사람은 정말 시작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진짜 목표가 설정되었기 때문입니다. 그 사람의 겉으로 보여지는 목표는 작은 사이즈의 옷을 입는 것이었지만 그 안에 있던 진짜 이유는 다른 사람과 연결되는 파트너십이었습니다. 여기서 다이어트는 행동목표가 되는 것입니다. 이유와 목표가 적합하게 설정된다면 장기적인 레이스를 위한 더 많은 동기를 창출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당신의 목표에 대한 이유를 생각하세요.
행동의 이유를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그리고 그것이 자신의 삶의 목적과 관련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나의 목표 중 하나는  _______________이다.

 

내가 이것을 하고 싶은 이유는 _______________하고 싶기 때문이다.

 

나는  _______________에 의해 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300x250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