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식습관] 식단조절은 작은 접시로부터

건강 정보

by jinsarah 2022. 10. 6. 21:53

본문

728x90
300x250

 

 

식단을 조절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그릇의 크기를 작게 바꿔주는 것도 다이어트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음식 산업이 영양소에 집착하며 발전하는 이유는 우리의 시선을 영양소에 집중시키고 먹는 양에 신경쓰지 않게끔 해서 결국에는 더 많이 먹도록 유도하기 위해서 입니다. 커피나 탄산음료의 크기도 커졌고 양이 많아진 만큼 더 먹게 됩니다. 단순히 그때만 먹고 지나간다라고 묻어둘 수는 없습니다. 그렇게 늘어난 위는 내가 원하지 않아도 계속해서 무엇인가를 먹어야한다고 명령할 것입니다.

 

 

그래서 작은 접시를 마련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728x90

 

마음에 드는 적당한 접시를 찾았다면 그 다음에는 그 접시를 어떤 채소로 채워야 할지 고민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식단조절을 해야한다고 하면 단백질을 먼저 생각합니다. 그래서 프로틴을 강조한 대체음료도 많이 나오고 있지만 단백질보다 채소를 먼저 생각하는 식단으로 구성한다면 훨씬 더 건강한 식사가 될 것입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한 가지에 집중되지 않는 다양한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여러가지 음식을 먹으면 영양소의 섭취 범위를 늘려준다는 장점도 있지만 어떤 한 음식에 해로운 성분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그 한가지만 먹었을 때보다 그것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접시의 절반은 채소로 채우고 채소의 색상은 다양한 것이 좋습니다.
또 절반은 통곡물, 지방이 적은 단백질로 채웁니다.
단백질은 동물성, 식물성이 섞여 있다면 더 없이 좋은 식단이 될 것입니다.


매일 닭고기만 먹는 것은 건강한 식단이 아니기도 하지만 다음 식사를 기대하지 않게 만들기도 합니다. 먹는다는 것은 살아가면서 느끼는 하나의 즐거움이며 어느 정도 통제만 된다면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정말 작은 통제, 작은 접시로 바꾸는 것으로부터 우리는 더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 수 있습니다.

 

 

 

300x250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