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삶/목적] 직업의 목적

건강 정보

by jinsarah 2023. 2. 20. 16:39

본문

300x250

사진: Unsplash 의 Glenn Carstens-Peters

 

 

우리는 옛날보다 도심에서 일하고 있는 지금 더 목적의식을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 더 많은 사람들과 일하고 있지만 연대감은 더 사라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직업을 가질 때에도 어떤 목적을 가져야 합니다.

 

밀레니얼 세대들은 직업에서 어떤 의미를 원하고 그 직업이 큰 의미가 있다고 느낀다면 금액을 덜 받더라도 일할 의사가 있다고 합니다. 한 예일 대학교의 경영대학원 교수는 말합니다. '개인이 과거보다 직장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으며 오늘날 삶에서 성취감, 의미, 목적의 원천으로서 일이 더 중요해지고 있다.' 만약 회사에서 인재들을 입사시키고 그들이 계속 다니기를 원한다면 회사는 초월적인 목적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의 회사는 사회를 돕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나요?


회사의 목적과 방향에 감정을 만들어 사람들이 끌리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진실해야 합니다. 회사의 슬로건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다면 마음에 와닿지 않는 글자일 뿐입니다. 그렇다면 직원들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까요? 직원들을 참여시키고 직원들에게 지원하려는 목적을 어떻게 달성할 수 있을까요? 여기 3가지 회사가 있습니다. A는 높은 성과를 보이는 회사, B는 강력한 리더십과 재정적인 능력을 가진 회사, C는 자기 초월적인 목적을 가진 회사. 세 회사의 15년 동안의 성과를 봤을 때 A는 118% 성장, B는 263% 성장을 했지만 C는 1681%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기업의 자기 초월적인 목적은 개인에게 더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다줍니다.

 

 

회사의 직원들은 회사의 목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요? 직원의 37%는 회사의 목적을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그중 20%는 회사의 목적에 열정적이며 회사에서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또 그 안에 15%는 그 목적을 향해 일할 수 있다고 느끼며 20%는 회사를 전적으로 신뢰했습니다. 회사를 한 팀이라고 생각했을 때 목적이 분명하지 않다면 100%는커녕 20%도 굴러가기 힘듭니다. 회사가 목적을 가져야 하는 이유, 그것도 초월적인 목적을 가져야 하는 이유는 직원들에게 그 목적을 심어주고 결국 회사를 더 성장하게 만들 수 있는 일이

되기 때문입니다.

 

 

300x25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