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맘 때 생각나는 닭고기 크림스튜 초간단 닭요리

요리

by jinsarah 2024. 12. 26. 15:22

본문

300x250

 

이맘때 생각나는 크림스튜 초간단 닭요리

 
날씨가 추워지면 채소와 고기를 넣고 뭉근하게 끓여낸 스튜가 생각나는데요, 오늘은 우유와 생크림을 넣어서 더 부드러운 크림 스튜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따뜻한 스튜에 빵을 함께 곁들이면 더 든든한 한 끼가 되는데요, 스튜가 빵에 촉촉하게 스며들어 자꾸 생각나는 별미입니다. 특별한 재료도 아니고 한국에서 자주 먹는 음식도 아니지만 스튜를 만들고 있자면 시골에 있는 할머니가 생각납니다. 물론, 할머니는 저에게 스튜가 아닌 된장찌개와 삼겹살을 자주 해주셨지만 전 세계 사람들이 공감하는 특유의 정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럼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크림스튜를 간단하게 만들어보겠습니다.
 
 
 

재료

 
당근 0.5개
양파 1개
감자 2개
순살 닭고기 1마리
우유 1L
생크림 200ml
버터 50g
밀가루 50g
치킨스톡 1큰술
소금
후추
식용유
 
 
 

1. 채소 볶기

껍질을 벗긴 당근 0.5개, 양파 1개, 감자 2개를 깍둑썰기하듯 썰어 주고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 뒤 당근, 양파, 감자를 볶아줍니다. 감자와 당근이 살짝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2. 닭고기 볶기

닭고기를 뼈가 없는 순살로 사용해주시면 먹을 때 더 부드럽고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닭고기도 채소와 크기를 맞춰 썰어준 뒤에 볼에 넣고 소금과 전분가루를 살짝 뿌려서 버무립니다. 프라이팬에서 노릇노릇하게 익혀주다가 소주를 살짝 넣어 소주가 날아갈 때까지 볶아줍니다.
 
 
 

3. 루 만들기

약불로 달궈진 프라이팬에 버터 50g을 넣어 녹여준 뒤에 밀가루 50g을 넣고 덩어리가 없어질 때까지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비율은 1:1로 해주시면 됩니다.
 
 
 

4. 끓이기

볶아둔 당근, 양파, 감자, 닭고기를 냄비에 넣어준 뒤에 우유 1L, 만들어둔 루(버터+밀가루), 생크림 200ml을 넣어 끓여줍니다. 타지 않도록 계속 저어주고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치킨스톡 1큰술을 넣어주세요. 간은 후추와 소금으로 더해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