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는 내가 죽었다고 생각했습니다

by jinsarah 2023. 8. 11. 12:07

본문

728x90
300x250

 

나는 내가 죽었다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내가 죽었다고 생각했습니다》는 주인공 자신이 뇌과학자인데도 뇌졸중을 경험하며 겪은 개인적인 여정을 다룬 책입니다. 이 책은 뇌과학자인 저자 질 볼트 테일러가 자신의 뇌졸중 경험과 회복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저자는 뇌과학자로서 뇌의 구조와 기능에 대해 연구하는 중이던 중 뇌졸중을 겪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이 경험을 통해 뇌의 동작, 인간의 의식, 그리고 삶의 의미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얻게 되었습니다. 책에서는 그녀가 뇌졸중 당시의 경험, 의식이 변화하는 과정, 회복 과정, 그리고 뇌과학과 인간의 존재에 대한 개인적인 고찰을 다루고 있습니다.

 

뇌의 양면성

 

《나는 내가 죽었다고 생각했습니다》에서는 뇌의 양면성에 대한 흥미로운 관점을 다루고 있습니다. 뇌의 양면성은 뇌의 왼쪽과 오른쪽 반구가 서로 다른 기능을 수행하며 상호 보완적으로 동작하는 현상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양면성은 인간의 다양한 인지, 감정, 운동 기능에 영향을 미치며, 뇌의 구조와 기능에 대한 이해를 더욱 풍부하게 만듭니다. 왼쪽 뇌 반구는 언어, 분석, 계산 등의 논리적인 활동과 관련이 있습니다. 저자는 뇌졸중으로 왼쪽 뇌 반구의 일부 기능이 손상되면 언어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나타냅니다. 오른쪽 뇌 반구는 공간 지각, 감정 인식, 창의성과 관련된 활동을 수행합니다. 저자는 뇌졸중으로 오른쪽 뇌 반구의 활동이 일시적으로 강화되었을 때, 깊은 평온과 연결된 경험을 했다고 나타냅니다. 뇌의 양쪽 반구는 연결되어 상호 작용합니다. 하나의 반구가 손상되면 다른 반구가 해당 기능을 보완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300x250
삶의 의미

 

뇌졸중을 겪은 저자 자일 볼테일 테일러가 삶의 의미에 대한 심도 있는 고찰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녀는 뇌졸중을 경험하며 의식과 인식의 변화를 겪으며, 삶의 의미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얻게 되었습니다. 뇌졸중 경험을 통해 자신의 의식이 현재의 순간에 더욱 집중되었음을 언급하며, 삶의 의미를 찾는 데 있어 현재를 살아가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저자는 인간관계와 연결의 중요성을 더욱 깨닫게 됩니다. 감사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살아가는 것이 삶의 의미와 만족감을 얻는데 중요하다고 이야기합니다. 뇌졸중 당시 오른쪽 뇌 반구의 강화된 활동으로 인해 경험한 근원적인 평화와 연결감을 언급하며, 이러한 경험을 통해 삶의 깊은 의미를 찾는 과정을 설명합니다. 뇌졸중으로 인해 일부 능력이 손실된 상황에서 저자는 새로운 방식으로 삶에 대한 타협과 변화를 받아들이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삶의 의미를 재해석하고 다시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뇌 과학, 의식, 회복, 삶의 의미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강력하게 추천되는 책으로, 저자의 직접적인 경험과 뇌과학적인 관점을 결합하여 독특한 시각을 제시합니다. 또한, 뇌졸중과 같은 신체적인 위기를 극복하며 새로운 통찰력을 얻는 과정에 대한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어 많은 독자들에게 감동을 전할 수 있는 책 중 하나입니다.

 

728x90

 

728x90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금의 진실  (0) 2023.08.14
움직임의 힘  (0) 2023.08.13
존 로빈스의 음식혁명  (0) 2023.08.08
죽은 의사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0) 2023.08.06
무엇을 먹을 것인가  (0) 2023.08.04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