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루틴

[초보] 아보카도 파인애플 키우기 식재 후 적응 완료

jinsarah 2024. 5. 13. 08:30
300x250

 

아보카도 파인애플 키우기 식재 후 적응 완료

 

얼마 전에 수경재배로 아보카도와 파인애플을 키우다가 이제는 조금 힘이 생긴 것 같아서 화분에 흙을 넣고 심어주었는데 솔직히 잘 적응할지 걱정이 되었다. 식물을 키웠다 하면 매번 죽이기 일쑤여서 이번에 아보카도와 파인애플에서 싹을 틔웠다는 것이 너무 놀라웠는데 나의 행운이 어디까지 일지 알 수 없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옮겨 심은 아보카도와 파인애플은 적응을 한 듯이 보였다. 특히 아보카도의 경우에는 본 적 없던 붉은빛의 잎을 뽑아냈는데 그 작은 잎을 보고 새로운 집이 마음에 들어서 다행이다, 정말 다행이다라는 말이 먼저 튀어나왔다.

 

 

 

[초보] 파인애플 아보카도 키우기 식재

파인애플 아보카도 키우기 식재 파인애플과 아보카도를 수경재배 시작한 지 5개월이 되어간다. 아보카도는 시간은 걸렸지만 처음 씨앗 그대로에서 싹을 틔었고 파인애플은 한 달 반 전에 새로

mukaterve.tistory.com

300x250

 

 

아보카도는 화분으로 옮겨심고 거의 이틀 만에 새로운 잎을 틔웠고 자신이 잘 적응하고 있다고 말해주었는데 사실 파인애플은 확답을 해주지는 않았다. 그래서 내가 더 자세히 관찰해야 했는데 화분에 옮겨심기 바로 전에 찍었던 것과 비교했을 때는 어느 정도 변화가 있었다. 바로 모여있던 잎들이 조금 더 밖을 향해 퍼졌던 건데 이게 다른 잎들에 둘러싸여 있어서 몸을 구기고 있던 것이 조금 더 넓은 곳에 혼자 있다 보니 조금 더 자신의 영역을 확보한 것 같다. 기지개를 켰다는 것도 초보인 내가 보기에는 잘 적응하고 있는 듯이 보인다.

 

화분에 옮겨심은 직후
화분에 옮겨심고 이틀뒤

 

한국에서는 파인애플, 아보카도를 심어도 실제 열매를 수확할 수는 없다고 하는데 그럼에도 식물이 자라는 것을 관찰하는 것은 꽤나 마음을 안정화시키고 정화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아보카도도 4개 정도는 실패하고 저 하나를 성공시켰고 파인애플도 여러 개를 버린 뒤 저 하나가 싹을 틔웠다. 때문에 내가 화분에 옮기고도 이 친구들이 잘 자랄까 걱정했던 것은 지나친 것은 아니었지만 생각해 보면 잘 자랄 친구들은 어떻게든 잘 자라기에 나의 행운이라기보다는 이 친구들의 운명일지도 모르겠다.